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양배추의 효능 및 알려진 13가지 용도

양배추의 영양 성분과 비타민의 양은 당근보다 4.5 배, 감자보다 3.6 배 더 많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 A와 P가 결합되어 혈관 벽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양배추에는 설포라판, 페네틸 이소 티오시아 네이트 및 인돌 -33 카르 비 놀과 같은 항암제가 있습니다.

1. 적혈구 형성을 돕습니다
철분은 적혈구의 형성을 촉진하여 빈혈 증상을 피하는 성분입니다. 오렌지 주스 또는 자몽 주스와 함께 양배추를 섭취하면 양배추에서 철의 흡수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 암 예방
같은 가족의 양배추와 야채에는 신체의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효소를 자극하여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효소입니다. 중국의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와 브로콜리와 같이 일정량의 야채를 섭취하는 여성은 유방암 증상의 위험을 줄입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함량은 다른 많은 야채보다 높습니다.

3. 고혈압에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어떤 다른 용도가 있습니까? 양배추의 칼륨 함량은 심혈관 건강에 좋으며 혈관이 심장에 막히는 것을 피하면서 건강한 혈액 순환을 유지합니다. 칼륨은 또한 고혈압 증상을 완화시키는 좋은 화합물입니다. 양배추의 높은 칼륨 함량은 고혈압에 권장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4. 면역력에 좋습니다
오렌지, 포도 또는 사과와 같은 과일은 비타민 C가 높을 뿐만 아니라 양배추에는 이러한 비타민이 많이 있으므로 양배추를 사용하면 면역 체계가 강해집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피부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5.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는 자연적으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최고의 야채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의 많은 유용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배추는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대량으로 먹을 수 있으며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6. 독소 배출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와 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독소 (유리 라디칼)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유 라디칼은 관절염, 피부 질환, 류머티즘 및 통풍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7. 뇌 건강에 좋습니다
양배추 또는 십자화과 야채는 정신 건강과 두뇌 집중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와 안토시아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영양소는 신경 손상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 병과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는 뇌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8. 눈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베타카로틴을 함유 한 과일 및 채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양배추를 먹어 황반 변성을 예방하고 백내장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여러 연구에 의해 전립선 암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항염증제에 탁월합니다
양배추는 항 염증 작용을 하며 글루타민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글루타민은 강력한 항염증제이므로 양배추를 먹으면 염증, 자극, 알레르기, 관절통, 발열 및 피부 질환과 같은 질병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뼈 건강에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칼슘, 마그네슘 및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미네랄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11. 두통에 좋습니다
양배추 잎을 사용하면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 잎을 따뜻하게 만든 후 이마에 올려놓으면 두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성 두통의 경우 양배추 주스 (25-50ml)를 마시는 것이 두통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변비에 좋습니다
양배추의 장점은 다른 야채의 장점과 비슷합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아 쉽게 배설할 수 있는 야채이기도 합니다.

13. 태아에게 좋습니다
엽산은 태아 발달에 중요하므로 임산부에게 양배추를 먹이면 엽산의 영양 요구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먹기 전 베이킹 소다를 푼 뒤에 1차로 세척을 해주고 식초를 탄 물에 담근 후 물에 2차
세척을 하면 남은 잔류의 농약들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속에 오래 담가 둘 경우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 U 성분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바로 씻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